모바일 활용하기2010. 5. 8. 00:27



[HD2 사용기]-14편- 모트윗으로 즐기는 쉬운 트위터(2)


(1) 모트윗 설치하기(PC에서 설치하기)
(2) 모트윗 실행하기

어제 설명했구요.. 요 위에는...^^ [사용기 13편 보러가기]
나머지도 할까하다가 너무 졸려서...그만 자부렀습니다..

5월8일은 성공회대에서 노무현 대통령 1주기 추모제가 열리네요.
노무현 대통령만 생각을 하면 가슴이 먹먹합니다.
부디 노무현 대통령께서 꿈꾸던 사람사는 세상이 반드시 올 것을 믿습니다.


(3) 트위터에 글 올리기

이제는 모트윗을 이용해서 트위터에 글을 올리고, 사진을 올리고, 기타 등등 이것저것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긴 설명보다 간단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차.. 어제도 설명드렸지만, 트위터를 하려면
http://twitter.com에 가서 반드시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1. 일단 모트윗을 실행하고 로그인에 성공을 하였으면, 다음과 같이 타임라인(게시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에 올라왔던 글들이 나타납니다.

2. 모트윗 상단부분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터치하면, 다음 그림과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네모 박스 안에 글을 입력하고, 밑에 있는 아이콘은 트위터의 각 기능을 지정하는 아이콘입니다.

3. @+ 표시를 누르면 내가 구독하고 있는 사용자 목록이 표시되는데, 목록에서 쪽지를 보낼 사용자를 선택하면 글 입력창에 다음 화면과 같이 표시되는데, @아이디 뒤로 하고 싶은 말을 입력하여 해당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 촬영/비디오 촬영] 중 선택해서 보낼 수 있는데, 바로 촬영한 후에 트위터에 올릴 수 있습니다.

5. 사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이전에 촬영해 놓은 사진이나 비디오 파일을 첨부해서 트위터에 올릴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한번 트위터에 올려보겠습니다. 메뉴가 표시되면 [사진 첨부]를 터치합니다.

6. 촬영한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아서 올리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7. 사진 선택을 마쳤으면, 사진 모양의 아이콘에 선택한 사진 이미지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글을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타임라인에 글이 올라갑니다.

8. 이번에는 긴  URL을 짧게 해주는 URL 버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짧은 URL도 있지만, 뉴스 기사라든가 등등등~ 무진장 긴 URL을 볼 수 있는데 140자 한정된 트위터에서 링크 주소 때문에 하고 싶은말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 무진장 긴 URL 주소를 짧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9. 긴 URL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과 같이 마술처럼 짧아진 URL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 주소 뒤나 앞에 하고 싶은 말을 입력하면 됩니다.^^


10. 짧아진 URL 뒤에 하고 싶은 말을 입력한 후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자신의 위치를 GPS와 연동하여 자료를 입력해 줍니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글을 올립니다.

11. 분명히 글을 올렸는데, 자신의 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새로고침] 버튼을 터치하면 새롭게 올라온 글들이 표시됩니다.

12. 자신의 글이 타임라인에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앗싸뵤~ 다들 아시겠지만,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이동 중에 트위터에 글을 올리는 것이죠..^^


13. 보고싶은 글을 홀딩(긴 터치)하면 메뉴가 표시되는데, 글 중에 URL이 있으면, 이동하려는 URL을 터치하면 선택한 URL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4. 조금 전에 올렸던 사진 파일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15. 웹브라우저에서 꽃 사진을 확대해서 보는 모습입니다. 확대하는 기능은 각 스마트폰 별로 사용법을 아시지요?? ^^






(4) 모트윗에 꼭 필요한 메뉴 설명

이 부분은 한번 보시면 알듯 해서 생략하려다가.. 
어제 올린 글에 보니까 떡하니 차례로 자리잡고 있어.. 간단하게 설명을 올립니다.. ^^

1. 모트윗의 오른쪽 하단에 표시된 [메뉴]를 터치하면 메뉴 목록이 표시되는데, [설정] 목록을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2. 모트윗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각 항목에서 원하는 것을 켜두거나 끌 수 있습니다. Language는 당연히 한국어로 합니다. GPS는 저 같은 경우는 꺼두었는데, 필요할 경우에는 켜두어도 좋습니다. 설정을 마쳤으면 [확인] 버튼을 터치하여 설정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

지금까지 간단하게 모트윗을 이용해서 트위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와중에 어떤 분께서 다른 트위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셨는데,
써보니까 진짜 편하고 좋더라구요. 
그것도 시간이 되는대로 사용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