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2 사용기] 후덜로이드 동글래미에디션 한글 FroyoStone Sense - V3.1


이번에는 FroyoStone Sense v3.1 입니다.

FroyoStone Sense v3.1을 StartPDA.kr의 동글래미 님께서

우리가 사용하기 편하게 어플 등을 추가로 넣은 동글래미에디션을 올려주셨네요.

직접 다운 받아서 설치하니, 지금까지 나온 후덜로이드 버전 중 제일 안정적이고 부드럽습니다.



<동글래미 님 설명>

동글래미 에디션 안내


오 다크스톤 아저씨가 또 작품 만들었네요.

프로요스톤 3.1 정말 좋습니다.


3G 속도도 좋구 무선랜도 잘되고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해서 전화통화도 잘됩니다.

전화 통화 음량도 크고 좋구요.

MP3 들을때도 끊김이 없어서 좋습니다.


정말 거의 순정안드로이드롬 같은 느낌을 전해주네요..


거기에다가 제가 씽싱님이 알려주신 한글화자료, SKT APN, MMS 자동설정 파일을

아예 넣어버리고 한글폰트 설치를 위해서 system.ext2의 크기를 50M 늘려서

새로 패키징한 동글래미 에디션을 만들어서 올려드립니다.


첫 부팅때부터 바로 한글로 나오고요.

뜨자마다 바로 3G 붙어버립니다.

ㅋㅋㅋㅋ 정말 좋아요~~


제가 아주아주 유용한 추가 프로그램들을 좀 많이 넣어놔서

처음 부팅되고나서 프로그램 설치한다고 로딩이 좀 긴데

충분히 기다려주세요~~~ 쿠..




저는 현재 사용중인 윈모 롬은 Ozroid 입니다. 


처키드로이드 롬도 있네요.. http://www.startpda.kr/zbxe/?mid=pds_rom&document_srl=901496 
이 롬들은 안드로이드를 좀더 원할히 사용할 수 있도록 윈모의 뼈다귀만 남겨놓은 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롬은 2.12.50.02_2 [다운로드] http://www.startpda.kr/zbxe/?mid=pds_rom&page=2&document_srl=881742

다음은 실행화면입니다. 기본 화면은 센스UI 입니다. 런쳐프로를 실행해서 다른 홈 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전 이번에는 센스 UI를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Titanium Backup를 이용해서 백업했던 어플들을 리스토어한 화면입니다. 제가 꼭 필요한 어플들만 설치해서 그닥 많지는 않아요..^^

기본 메뉴 화면입니다. 센스ui 화면을 선택할 수 있고, 폰 관련 기본적인 설정을 [설정] 버튼을 누른 다음 할 수 있습니다.

Scenes를 선택하면  자신이 원하는 홈 화면을 고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센스ui를 사용하지 않지만, 이번에는 한번 써보려구요..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폰과 관련된 기본적인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를 선택한 다음 APN을 셋팅해야 3G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버전에서는 SKT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셋팅해 놓았기 때문에 별도로 셋팅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단 KT의 경우에는 별도로 셋팅해 주어야 합니다.

전 HD2에서 KT로 개통했기 때문에 APN을 KT로 셋팅하였습니다. kt는 설정할 설정할 것이 세가지 있습니다. 세개만 셋팅하면 별 문제 없이 3g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름 : kt 또는 아무거나
- apn : alwayson.ktfwing.com
- mmsc :
http://mmsc.ktfwing.com:9082

현재 10시간 넘게 사용 중인데, 큰 무리 없이 잘 돌아가고 있네요.

벤치마크 결과는 의외로 낮습니다. 962네요. 다른 후덜로이드들을 보면 1500 이상의 값이 나타나지만, 체감상으로는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속도적인 면으로나 안정적인 면으로나 만족합니다.


[사용기]
- 배터리가  후덜로이드 Mdeejay eVo Sense v1.4 Revolution 버전보다는 빨리 다는듯 하지만, 크게 불편한 사항은 없습니다.

- evo 1.4의 경우 mp3를 들을 때 가끔씩 툭툭 끊기는듯 하였지만, 이 버전은 아직까지 그런 현상은 없었습니다.(개인적인 차이일 수도)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해놓은 상태에서는 배터리에는 큰 무리가 없을듯 합니다.

- 티타니움 백업 파일 리스토어가 잘 됩니다.

- 동기화 적용은 별 문제가 없습니다.

- 마켓에서 어플 자동 업데이트가 잘 적용됩니다.

계속 후덜로이드를 이용해서 실사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버전으로 당분간 사용할 수도 있을듯 합니다. 앞으로 또 어떤 버전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아주 많은 기대가 됩니다.
HD2는 어차피 윈모용으로 나왔지만, 현재 안드로이드를 설치한 후에 더욱 활용도가 높아진듯 합니다.

누군가 스마트폰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HD2를 추천해야 겠습니다. ㅋㅋ


by BuG

Posted by HappyB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