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4] 세나 (Sena) - 한손 입력기 [무료]

1991년부터 세벌식을 사용해 오다보니 스마트폰에서도 세벌식을 써보고 싶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할 경우 스마트폰에서 세벌식을 지원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
그냥 한손으로 사용하는 자판을 찾아보니, 초성-중성-종성의 한글 창제의 원리와 같은 아이폰용 키보드를 찾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세나입니다.

어플 명:세나 (Sena)

제작사:VisualTerms Corporation

가  격:무료


이제 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단, App Store를 통해서 검색어 '세나'를 입력하고 앱 설치를 합니다. 
세나2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설치된 세나를 아래쪽 독으로 옮겨 놓았습니다. 언제든지 바로 원하는 문자를 입력할 수 있게요.

세나는 입력방식이 좀 독특합니다. 안드로이드나 윈모를 써보셨던 분들은 좀 불편하기도 하고 헷갈릴텐데, 저부터도 불편함을 느끼니까요.
일단, 세나를 실행한 다음 원하는 문장을 입력합니다.


한글 조합 방법은 '한손 세나'라고 쓰여 있는 타이틀을 터치하면 알 수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합니다. 천지인 입력 방식에 길들여졌던 분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손 입력기의 편리함이라고 할까요.


세나에서 원하는 문장 입력을 마쳤으면, [홈] 버튼을 누릅니다. 세나는 원하는 문장을 입력한 다음 [홈]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내용을 자동으로 복사해 놓습니다.


이제, 입력한 내용을 붙여넣을 어플을 실행한 후, 문장을 입력할 곳에 터치를 길게하면 보이는 메뉴에서 [붙이기]를 선택합니다.


세나에서 입력했던 내용이 메모장에 그대로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나에서 입력한 문장을 트위터로 옮겨보겠습니다. 간단한 안부 인사를 입력한 후 [홈] 버튼을 누릅니다.


홈 화면에서 트위터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트위터 새글 입력을 선택하고, [Paste]를 선택합니다.


입력했던 내용이 그대로 붙여넣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nd] 버튼을 누르면 트위터에 글이 업로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세나를 이용하면 아이폰에서 한손으로 입력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플 사이를 왔다갔다 해야 하는 불편은 있겠지만, 감수할 수 있다면 세나를 사용해 보는 것도 아주 재미있을듯 합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