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하기2012. 5. 31. 09:14



[강추] 토탈커맨더 - 윈도우 탐색기는 가라!!!


[다운로드 받기]


[자료참조 : http://ko.wikipedia.org/wiki/%ED%86%A0%ED%83%88_%EC%BB%A4%EB%A7%A8%EB%8D%94]

토탈 커맨더(Total Commander)는 윈도에서 실행되는 셰어웨어 전통적인 파일 관리자(OFM, 오소독스 파일 매니저)다. 내장된 FTP 클라이언트, 파일 비교, 압축 파일 탐색, 여러 개의 파일의 이름을 바꾸는 도구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한 때 토탈 커맨더는 윈도 커맨더(Windows Commander)라고 불렸다. 개발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윈도"라는 이름이 등록 상표임이라는 편지를 받은 뒤에 "윈도 커맨더"라는 이름이 2002년에 토탈 커맨더로 변경되었다.[1]

이 응용 프로그램은 크리스천 기슬러(Christian Ghistler)에 의해 32비트 버전의 델파이 2와 16비트 버전의 델파이로 짜였다. 이 프로그램은 오픈 플러그인 API를 통해 프로그래머들이 확장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또 파일을 편집하고 보기 위해 외부 프로그램을 묶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특별한 파일 포맷을 위한 파일 뷰어 등과 같은 수많은 플러그인들을 사용할 수 있다.

토탈 커맨더의 프리웨어 버전은 윈도 모바일용으로 존재한다.

기본 버전은 셰어웨어이므로 사용자는 30일 안에 등록하거나 삭제해야 한다. 등록되지 않은 버전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등록 여부를 묻지만 30일 기간이 지나도 기능은 완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토탈 커맨더의 눈에 띄는 한 가지 기능으로는 윈도 파티션으로의 접근을 허용하는 것뿐 아니라, 동일한 컴퓨터에서 EXT2/EXT3/EXT4와 Reiser 파티션에 접근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다. 그러므로 윈도와 리눅스를 듀얼 부팅하는 컴퓨터로 작업할 때 토탈 커맨더는 윈도가 실행되고 있는 동안 리눅스 파티션에 저장된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

설치 파일 용량은 2MB 정도이며, 16비트 버전과 32비트 버전이 둘 다 제공되고 와인을 사용하는 리눅스와도 호환된다.

토탈 커맨더는 노턴 커맨더보다 도스 내비게이터나 MDIR과 비슷하다.

8.00 버전은 현재 정식 버전 배포 중이며, 32비트 버전과 64비트 버전이 있다.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 61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