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하기2017. 1. 4. 11:13


[추천] NAS ftp에 접속하여 외부에서 KODI로 동영상 감상하기



ipTime NAS2dual에서 ftp를 설정한 후 외부에서 KODI로 ftp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감상해 볼까요?

NAS 셋팅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폴더관리에서 FTP에서 사용할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사용자 관리에서 FTP에 사용할 사용자 ID와 FTP 폴더를 지정합니다.


<서비스관리>-<ipDISK(DDNS) 서비스> 항목에서 [실행]을 체크한 후 서비스 계정을 입력하고, [중복검사]를 눌러 도메인을 확보합니다. DDNS 서비스를 실행해야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블러처리된 부분을 입력합니다. ipDISK용 외부포트는 자동할당을 체크해 주세요. 포트에 대해서 아는 분은 별도로 입력해도 됩니다.


<서비스관리>-<FTP 서버> 항목에서 서버 이름을 입력한 후 클라이언트 문자셋은 UTF-8로 지정하고 <저장하기>를 누릅니다.


FTP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지정한 ftp 주소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접속이 잘 되네요.


이번에는 KODI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KODI 다운로드하기]



다운로드 받은 KODI를 설치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어로 설정되어 있으며, 한글화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ODI 한글화하기]   한글화 관련 설명은 다른 블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KODI를 실행한 후 [비디오-파일]을 선택합니다.


FTP를 추가하기 위해서 [비디오 추가...]를 선택합니다. 이후 노란색으로 표시한 박스를 눌러 진행합니다.


목록 중에서 제일 아래쪽에 보면 [네트워크 위치 추가...]를 누릅니다.


프로토콜에서 화살표를 눌러 FTP 서버를 선택해 줍니다.


이후 NAS셋팅할 때 지정한 주소와 포트번호,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원격경로는 '/'를 입력합니다.


추가한 FTP 목록이 표시되면, [확인]을 누릅니다.


FTP 서버에 접속되었습니다.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목록에 표시될 미디어 소스 이름을 자신의 취향대로 입력합니다. 영문으로 입력하세요.


미디어소스 이름으로 입력한 FTP 서버 목록이 표시됩니다.


FTP에 접속하면 폴더가 표시되는데, 원하는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고싶은 동영상 파일을 선택한 후 감상하면 끝!!!!!!


동영상이 실행되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S2oR82ia8ys (세월X 유투브 동영상 주소)



궁금하신 사항 있으면 연락주세요.

CCTV, CATV, 전관방송, 영상설비

모아ENG 이영희, 010-5705-0233

Posted by HappyB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