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활용하기2010. 8. 23. 16:10



안드로이드를 써보고 싶은
HD2 사용자를 위한 프로요(froyo) 설치 방법

HD2를 사용하는 분들은 윈도우 모바일폰으로만 사용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안드로이드(프로요)를 HD2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블로그에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윈도가 실행된 상태에서 에뮬 형태도 안드로이드가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HD2가 망가진다거나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껏다 켜면 바로 윈도우모바일로 부팅이 됩니다.(빳데리를 뺏다 꼽거나)

먼저 안드로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다음에 소개한 곳을 클릭합니다.

1. ShubCRAFT_v1.4c.zip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버전은 수시로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자주 신경 써주세요. 글구 이번 버전은 완전히 실사용으로 사용해도 크게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프로요 파일 다운로드 받기]

2.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면 Android 폴더가 있는데, 이 폴더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복사]를 선택하여, Android 폴더를 통째로 복사합니다.

3. 이번에는 윈도우모바일 폰으로 연결되어 있는 SDCard의 루트에 Android 폴더를 통째로 붙여넣기 합니다. 탐색기의 윈도모바일폰의 외장디스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붙여넣기 할 때에는 반드시 sdcard 루트에 android 폴더가 생기도록 해주세요.


4. 이번에는 윈도우모바일 폰에서 탐색기를 실행한 후 Android 폴더로 이동한 후 haret.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부팅 화면이 표시되면서.. 잠시 후 안드로이드 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부팅시에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5. HD2에서 안드로이드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초기화면은 이것과 다르지만, 나름대로 꾸며본 홈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한번도 못써본 사용자라도 화면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치한 후 터치가 안먹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메뉴-설정-디스플레이]에서 [자동화면회전]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한글 자판은 마켓을 실행한 후 hangul로 검색한 후 나타나는 자판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니다. 폰 메뉴-설정-언어 및 키보드에서 설치한 자판을 체크해 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글 입력 창을 꾸욱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입력방법]을 선택하고, 거기에서 한글 자판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6. 아래쪽 가운데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 현재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의 목록을 보여주는 상태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깔려있습니다.

7. 안드로이드 마켓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을 검색하고 다운로드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와이파이나 3G와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8. 인터넷에 접속한 상태입니다. 속도도 제법 빠르고, 아주 편리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핀치줌, 아웃으로 화면을 멀티터치 하면서 확대/축소 하면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9. 프로요의 기본 카메라 어플입니다. 동영상과 카메라를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HD2의 카메라를 마음껏 활용해 보세요.

10. 안드로이드 어플 관리 프로그램인 AppMonster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메모리가 1기가 잡혀 있네요.. 어플을 설치하면서 내부메모리 걱정이 없습니다.

11. Handcent SMS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는 화면입니다. 스킨은 아이폰 스킨인데, 안드로이드에서도 이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만요..^^

12. 구글 지도를 실행해보았습니다. 자신의 위치를 뚝딱하더니 잡아채네요.. 아주 빠르고 편리하게 길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 벤치마크 해본 결과 입니다.
넥서스원 2.2 보다 약간 느리긴 하지만.
모토드로이드, 삼성갤s 보다 훨씬 빠르네요.

만일 HD2를 사용하면서 윈도우모바일의 미흡한 점을 발견해서 불만이라면,
지금 바로 HD2 용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