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re Z] 손에 넣다.


제가 활동하고 있는 StartPDA에서 Desire Z의 광풍이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 광풍에 버티다가 눈을 떠보니 어느새 손에는 디자이어 제트가 덩그러니 있네요.

구매를 해주시고, 깔끔한 동글래미 롬까지 새로 설치해신 StartPDA 동글래미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려요.. ㅋㅋ
 
이베이를 통해서 아주 깨끗한 민트급의 Desire Z를 아주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StartPDA의 많은 회원분들께서 개인적으로 Desire Z를 구매하고 개통을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동글래미 님으로부터 HTC Desire Z를 받은 후 
정보통신부에 반입신고(http://www.ekcc.go.kr)를 한 후 반입신고서를 온라인출력하여 SKT 종로 지점에서 기기변경으로 개통하였습니다. 
작년에 HD2를 개통할 때에는 개인 전파인증비가 50만원이 들어갔는데, 다행이 올해부터는 개인인증비가 별도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해외폰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행이도 SKT 종로지점에서 개통 신청을 한 후 30분도 안걸렸는데 바로 개통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에서 유심을 꺼내어  HTC Desire Z에 넣자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HTC Desire Z의 외관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정면
 

메인 화면

쿼티자판을 오픈한 모습 1

쿼티자판을 오픈한 모습 2

쿼티자판은 아주 쫀득쫀득하게 느낌이 좋습니다. 아쉬운 것은 미국에서 사용하던 제품이기 때문에 한글레터링이 없어서 자판을 외우지 못하면 사용하기가 영~ 저같은 경우에는 세벌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벌식 자판을 외우지 못합니다. ㅠㅠ
쿼티자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HTC Desire Z의 상단

HTC Desire Z에는 파워스위치와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HTC Desire Z의 하단

하단에는 마이크가 조그맣게 있네요.~ 그리고  광패드가 있습니다. 아주 잘 움직이고 반응도 좋습니다.


 

HTC Desire Z를 자빠트린 후 옆면을 보면 마이크로USB 단자와 볼륨업다운 버튼이 있고, 뒷면에 스피커와 카메라(800만 화소), 플래시가 보이네요.

반대쪽으로 보면 배터리 뚜껑을 여는 버튼이 있고, 카메라 촬영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이 아주 깔끔하게 잘 되어 있으며, 그립감도 훌륭합니다. 살짝 무게감이 있지만, 어느 정도 안정감이 있기 때문에 무게감은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당~ 
 

Desire Z  사양
형태 - 쿼티슬라이드 
프로세서 - 800MHz 프로세서 (오버클럭 가능)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2
메모리 
- RAM : 512 MB 
- 내장메모리 : 1.5GB 
- 외장메모리 : MicroSD 최대 32GB 지원 
디스플레이- 3.7형 TFT 정전식 터치스크린 - WVGA (800 x 480) 
입력방식- 쿼티키보드 
카메라 - 500만화소 
멀티미디어 - MP3 - FM라디오 
네트워크 
- HSPA/WCDMA : 900/2100 MHz 
- GSM: 850/900/1800/1900 MHz 
- Wi-Fi(802.11/b/g/n) 
- 블루투스 : 2.1(EDR) 
인터페이스 - 3.5mm 오디오 단자 
배터리 사양 - 용량 : 착탈식 1300 mAh 배터리 
- 통화시간 - 최대 9.8시간 (2G 네트워크) - 최대 6.6시간 (3G 네트워크)
- 대기시간 - 최대 430시간 (2G 네트워크) - 최대 430시간 (3G 네트워크) 
특징 - GPS - 동작인식 - 3.5mm 단자 - 가속센서 - 조도센서 
색상 - 블랙 
크기 - 119(L) x 60.4(W) x 14.16(H) mm 
무게 - 180g


현재 이틀째 사용 중인데, 그 쾌적함을 이루 말로 다 할 수 없네요..
또한, 웹서핑 능력은 진짜 빠릅니다. 컴퓨터에서 직접 웹서핑을 하는듯한 체감~
 다음 그림은 쿼드란트를 이용해서 속도를 알아본 화면입니다.

 
이상 앞으로 더 사용해보면서 계속 사용기나 활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HappyB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