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관심꺼리2011. 11. 17. 14:03



정말 쉽게 다룰 수 있는 전자책 개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MLayout MBook   (무료 다운로드)




MLayout에 대해서

 

MLayout은 매킨토시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이나 인디자인, 쿽 등의 DTP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든 PDF 파일을 불러들인 후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된 전자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전자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글꼴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컨텐츠를 만들어 전자책으로 만들어 보려는 블로거나 컨텐츠 제작자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프로그램입니다.

MLayout로 만들어진 전자책은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볼 수 있으며, 작업 중 직접 iPad에 파일을 전송하여 MBook Tester Viewer을 이용하여 작업 중인 전자책 문서의 결과물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요구 사항 및 프로그램 설치

MLayout를 사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시스템 요구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MLayout은 매킨토시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OS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는 작동할 수 없습니다.



2. 사용 가능한 파일 형식들

MBook을 만들 때 사용하는 파일 형식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MLayout 작업에 사용할 모든 파일명은 영문과 숫자로만 공백없이 지정해야 하며, 한글 파일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 파일 형식은 JPG, PNG, EPS, PDF 등을 사용할 수 있지만, MLayout에서 지원하는 기능에 따라 EPS와 PDF 파일 형식은 PopupImage, SetImageToBox 기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동영상 파일은 iPad에서 호환 가능한 mp4, m4v, mov 등의 파일 형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음성 파일도 마찬가지로 iPad와 호환 가능한 mp3, aiff 등의 파일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관련 기능을 배울 수 있는 카페

아이패드 e북 엠북아카데미(http://cafe.naver.com/mbookacademy

 
Posted by HappyB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