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하기2012. 9. 22. 08:51





[iOS용] 한컴오피스 한글로 문서 꾸미기!!!!!!


사용 중인 OS :  iOS6

사용 중인 기기 : 뉴아이패드, 아이폰4

한컴오피스 한글 버전 : 1.7 



한컴오피스 한글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고, 직접 문서를 만들어볼까요?

한글을 사용하던 사용자라면 메뉴 구성만 확인하면 바로 문서를 작성하고 꾸밀 수 있도록 굉장히 쉽게 되어 있습니다.


1. 한컴오피스 한글을 실행한 후 [웹폴더] 메뉴를 누르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KT 폰 사용자의 경우에는 uCloud에서 제공하는 50GB의 클라우드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씽크프리 온라인(http://www.thinkfree.com/main.jsp)에 가입하면  한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한컴오피스 한글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바로가기] 메뉴를 누르면 그동안 작업하거나 열어보았던 파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바로 문서를 보거나 편집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내문서] 메뉴를 누르면 한컴오피스 한글 기본 폴더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새로운 폴더를 만들거나 새로운 문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5. [한컴오피스 한글]에 필요한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6. 여러 개의 웹 폴더를 등록해 놓은 화면입니다. 이처럼 자신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등록해놓으면, 외부에 이동할 때 언제든지 동기화된 자신의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새로운 폴더나 문서를 만들기 위해서 [내 문서]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폴더를 만들어볼까요?


8. 새 폴더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9.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음성으로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10. ㅋㅋㅋㅋ 음성 입력한 상태입니다.


11. 새로만든 폴더로 이동한 후 [새문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12. 새문서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제부터 새로운 글을 입력하거나 각종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13. 간단한 문구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14. 가로 모드도 깔끔하게 지원합니다. 뭐.. 안될리가 없겠지만요.~


15.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 중 [표]를 선택하여 원하는 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6. 5줄*5칸 짜리 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17. 셀을 홀드(1초이상 터치)하면 셀 편집 메뉴가 표시됩니다. [편집] 메뉴를 선택해볼까요?


18. 셀을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추가하기] 메뉴입니다.


19. 선택한 셀을 지울 수 있는 [지우기] 메뉴입니다.


20. 선택한 셀을 합치거나 나눌 수 있는 [셀 편집] 메뉴입니다.


21. [도형] 탭을 선택하면 도형을 그릴 수 있는 다양한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세로 글쓰기] 글상자를 선택하겠습니다.


22. 글상자가 표시되면 드래그 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3. 세로 글 쓰기 글상자에 글을 입력하면 세로로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 [그림] 메뉴를 이용하여 자신의 앨범 라이브러리에 있는 사진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리기를 이용해서 지시선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25. 입력한 텍스트를 블록으로 설정하여 [글자모양], [문단모양], [목록],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6. 블록으로 설정한 텍스트를 글자 크기, 색상, 굵기 등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27. 문단 모양에서 가운데 정렬을 선택합니다.


28. 문서 작성을 마치기 위해서 상단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문서를 저장할 것인지 묻는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합니다.


29. 파일명을 입력한 후 원하는 형식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컴오피스 한글로 간단하게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웹폴더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