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Desire Z] 자세히 뜯어보기 - 2 
 
디자이어Z에 대해서 좀더 상세한 이미지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이어Z의 쿼티를 열었을 때의 전체 모습입니다. 광패드가 번쩍거리며 멋지게 보입니다.

쿼티를 열면, 한영 변환을 하면서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본 자판 선택은 [한글 접촉식 키보드]로 설정되어 있어야 쿼티에서 한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자판을 선택하면 한글을 입력할 수 없습니다. 

한/영 변환은 오른쪽 SHIFT+SPACE 버튼을 같이 누르면 됩니다.

디자이어Z의 쿼티를 열고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광패드를 자세히 촬영해보았습니다. 4개의 하드웨어 버튼이 보이는데, 누를 때마다 진동이 느껴집니다. 진동을 해제하려면 설정 메뉴의 소리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진동피드백 옵션을 해제하면 됩니다.

수입품이라 T-MOBILE 로고가 보이네요.

왼편에는 볼륨 버튼과 마이크로USB 단자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카메라 버튼과 뒷쪽에 배터리 커버를 분리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카메라와 스피커가 나란히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버튼과 이어폰 단자도 보이구요.

폰 아래쪽에는 마이크가 조그맣게 뚫려 있네요.

광패드를 다시 한번 찍어봤어요. 아주 부드럽게 잘 움직입니다.

뒷면에 WITH GOOGLE 로고가 보이네요. G2도 선명하구요..

배터리 커버를 열면, 윗쪽에 유심을 꼽을 수 있는 곳과 먼지가 좀 끼인 스피커도 보이네요.

배터리를 분리하면 마이크로SD 메모리를 꼽을 수 있는 단자가 보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그립감이나 통화음질, 쿼티활용, 속도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겠지만, 현재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 이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만족도는 대체로 짱!이다입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ㅇㅇ

    이 폰을 안그래도 되게 갖고 싶었는데.. 혹시 어떤 경로로 얼마 정도에 구입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2011.04.03 03:09 [ ADDR : EDIT/ DEL : REPLY ]
    • Startpda.kr 에서.. 구매대행을 해주시는 분이 몇분 계세요.. 저도 물론 거기서 활동하기 때문에..거기를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2011.04.04 08:55 신고 [ ADDR : EDIT/ DEL ]
  2. a/s

    저는 Desire S를 구해볼까 생각중인데 A/S가 걱정돼서 선뜻 구입하기가 망설여 집니다.. A/S는 어떻게 해결하실 건가요? ^^;;;

    2012.04.04 16:16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해외에서 구매한 물건은 AS받을 일 없기를 기도하면서~~~~

      2012.04.06 09:50 신고 [ ADDR : EDIT/ DEL ]





[Desire Z] 손에 넣다.


제가 활동하고 있는 StartPDA에서 Desire Z의 광풍이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 광풍에 버티다가 눈을 떠보니 어느새 손에는 디자이어 제트가 덩그러니 있네요.

구매를 해주시고, 깔끔한 동글래미 롬까지 새로 설치해신 StartPDA 동글래미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려요.. ㅋㅋ
 
이베이를 통해서 아주 깨끗한 민트급의 Desire Z를 아주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StartPDA의 많은 회원분들께서 개인적으로 Desire Z를 구매하고 개통을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동글래미 님으로부터 HTC Desire Z를 받은 후 
정보통신부에 반입신고(http://www.ekcc.go.kr)를 한 후 반입신고서를 온라인출력하여 SKT 종로 지점에서 기기변경으로 개통하였습니다. 
작년에 HD2를 개통할 때에는 개인 전파인증비가 50만원이 들어갔는데, 다행이 올해부터는 개인인증비가 별도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해외폰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행이도 SKT 종로지점에서 개통 신청을 한 후 30분도 안걸렸는데 바로 개통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에서 유심을 꺼내어  HTC Desire Z에 넣자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HTC Desire Z의 외관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정면
 

메인 화면

쿼티자판을 오픈한 모습 1

쿼티자판을 오픈한 모습 2

쿼티자판은 아주 쫀득쫀득하게 느낌이 좋습니다. 아쉬운 것은 미국에서 사용하던 제품이기 때문에 한글레터링이 없어서 자판을 외우지 못하면 사용하기가 영~ 저같은 경우에는 세벌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벌식 자판을 외우지 못합니다. ㅠㅠ
쿼티자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HTC Desire Z의 상단

HTC Desire Z에는 파워스위치와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HTC Desire Z의 하단

하단에는 마이크가 조그맣게 있네요.~ 그리고  광패드가 있습니다. 아주 잘 움직이고 반응도 좋습니다.


 

HTC Desire Z를 자빠트린 후 옆면을 보면 마이크로USB 단자와 볼륨업다운 버튼이 있고, 뒷면에 스피커와 카메라(800만 화소), 플래시가 보이네요.

반대쪽으로 보면 배터리 뚜껑을 여는 버튼이 있고, 카메라 촬영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이 아주 깔끔하게 잘 되어 있으며, 그립감도 훌륭합니다. 살짝 무게감이 있지만, 어느 정도 안정감이 있기 때문에 무게감은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당~ 
 

Desire Z  사양
형태 - 쿼티슬라이드 
프로세서 - 800MHz 프로세서 (오버클럭 가능)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2
메모리 
- RAM : 512 MB 
- 내장메모리 : 1.5GB 
- 외장메모리 : MicroSD 최대 32GB 지원 
디스플레이- 3.7형 TFT 정전식 터치스크린 - WVGA (800 x 480) 
입력방식- 쿼티키보드 
카메라 - 500만화소 
멀티미디어 - MP3 - FM라디오 
네트워크 
- HSPA/WCDMA : 900/2100 MHz 
- GSM: 850/900/1800/1900 MHz 
- Wi-Fi(802.11/b/g/n) 
- 블루투스 : 2.1(EDR) 
인터페이스 - 3.5mm 오디오 단자 
배터리 사양 - 용량 : 착탈식 1300 mAh 배터리 
- 통화시간 - 최대 9.8시간 (2G 네트워크) - 최대 6.6시간 (3G 네트워크)
- 대기시간 - 최대 430시간 (2G 네트워크) - 최대 430시간 (3G 네트워크) 
특징 - GPS - 동작인식 - 3.5mm 단자 - 가속센서 - 조도센서 
색상 - 블랙 
크기 - 119(L) x 60.4(W) x 14.16(H) mm 
무게 - 180g


현재 이틀째 사용 중인데, 그 쾌적함을 이루 말로 다 할 수 없네요..
또한, 웹서핑 능력은 진짜 빠릅니다. 컴퓨터에서 직접 웹서핑을 하는듯한 체감~
 다음 그림은 쿼드란트를 이용해서 속도를 알아본 화면입니다.

 
이상 앞으로 더 사용해보면서 계속 사용기나 활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앵뀨

    클럭속도가 800인데 저런 쿼드런트가 나오나요??우어어,,,
    htc도 외계인을 하나 잡아온듯

    2011.03.28 23:13 [ ADDR : EDIT/ DEL : REPLY ]
    • SetCPU를 이용해서 오버클록한거에요~ 배터리가 좀 빨리 닳긴 하지만, 안정성과 스피드 끝내줍니다.~

      2011.03.29 12:20 신고 [ ADDR : EDIT/ DEL ]
  2. 카무라이

    디자이어Z 사진 구경왔습니다. 하단 사진에서 한참동안 광패드를 찾았는데 상단 사진을 두장 올려놓으셨네요.

    아쉽지만 다음에 다시 구경하겠습니다.

    2011.03.31 10:59 [ ADDR : EDIT/ DEL : REPLY ]
  3. 동네가수

    안녕하세요? 본문글 잘 봤습니다.
    제가 이번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oogle I/O에 참석해서 선물로 엑스페리아 플레이를 받아왔는데 지금 2년 약정에 디자이어를 쓰고 있는데 기기만 등록해서 USIM만 갈아끼워서 쓸 수 있는건가요?
    현재 방송통신 기자재 반입 신고서는 받아둔 상태구요 저번에 어떤분이 말씀하시기로는 신규개통만 가능하다고 해서 반포기하고 팔생각 하고 있었는데 포스팅하신 글을 보고 반가운 마음에 냉금 댓글 작성했습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2011.06.02 17:16 [ ADDR : EDIT/ DEL : REPLY ]
    • 네..저는 기기변경으로 해서.. 등록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외국에서 수입한 것은 개통한 같은 통신사끼리 유심만 교체해서 쓸 수 있더라구요..

      2011.06.07 10:58 신고 [ ADDR : EDIT/ DEL ]
  4. 재미있는 내용 정말 잘 보고 가용~

    2020.11.24 00:55 [ ADDR : EDIT/ DEL : REPLY ]



모바일 활용하기2010. 7. 31. 10:50



hd2 프로요(에물)과 Desire(디자이어) 안드2.1 벤치마크 동영상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Quadrand Standard 입니다. 

헐 프로요가 설치된 HD2가 진짜 빠르네요..~
HD2는 윈도모바일에서도 최고의 기기이더니...
프로요를 설치하니까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할만한 명기가 되는군요..
롬 형식으로 나온다면.. 진짜 기대할만하겠습니다.

그럼 구경들 하세요..~~




스마트폰을 샀는데, 무엇을 할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한권은 트위터에 대해서 쉽게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설명된 책이구요...~
이 책은 현재 영풍문고 베스트 1위입니당~


이거는 안드로이드폰을 처음 산 분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할 때, 보시면 기본 사용법부터 어플 설치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010 피처폰으로 영상통화를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분은,
    절대로 스마트폰 구매하지 마세욤. 그냥 비싼 피처폰 쓰는 겁니다.
    스마트폰을 왜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등등을 정하지 않았다면,
    절대로 스마트폰 구매하지 마세욤. 그냥 비싼 피처폰 쓰는 겁니다.

    2010.07.31 16:36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맞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의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절대 동감~
      스마트폰을 사게 되면... 공부해야 할 것들도 있고..
      좀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기능은 많지만,
      그만큼 투자해야 할 시간도 많습니다.

      폰을 폰답게 쓸것인지, 스마트하게 쓸 것인지에 ㄷ ㅐ한것은
      구매자가 판단해서 해야 합니다...^^

      2010.08.02 09:14 신고 [ ADDR : EDIT/ DEL ]
  2. 게르하르

    결과적으로는 2.2 VS 2.1로 밖에는 안보이네요.^^ 하지만 후덜이는 WM, 디자이어는 Android. 큰 차이가 있지요.ㅋ

    2010.08.01 23:34 [ ADDR : EDIT/ DEL : REPLY ]



모바일 활용하기2010. 7. 31. 09:37



HD2에 프로요2.2를 설치한 후 벤치마크 테스트

프로요가 설치된 HD2와 
안드로이드 2.1의 디자이어를 가지고,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사진은 다음과 같구요..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Quadrand Standard 입니다. 
마켓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왼쪽이 안드로이드 2.1(정식)이 설치된 디자이어입니다. 
오른쪽은 프로요를 에뮬형태로 구동시킨 HD2의 모습입니다.
HD2는 윈도우 모바일이 실행된 상태에서 프로요를 에물 형태로 돌린 것이지만,
현재 디자이어에 비해서 약 두 배 이상의 속도 차이가 나네요..~


이와 같은 상태이면,
디자이어도 프로요 업데이트가 무진장 기다려집니다.
현재 HD2에 프로요를 설치하는 방법은 StartPDA.kr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쓰시는 분들이 한번쯤 보면 좋은 안드로이드폰 활용책이네요..^^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바일 활용하기2010. 7. 29. 10:42


벤치마킹을 해본 결과입니다.
진짜 실사용기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네요..
이틀 째 사용하는 중입니다.

일단 Quadrant 로 벤치마킹해보면, 1071 정도 나왔구요. 제 디자이어는 500 정도입니다. 
약 두배 정도 차이가 나네요..~ 
통화음질은 좀 잡음이 나구요.. 카메라 잘 돌아가네요.. ui 가 좋아요.. 카메라.. 
글구.. 내장 메모리를 247mb 정도로 셋팅되어 어느 정도 어플 설치에 넉넉한 용량입니다. 
화면 터치감이 살짝 밀리는듯 하구요..  
웹서핑은 그야말로..좋구요..~ 일단 듀얼부팅 설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좋습니다.. 
화면도 넓고.. 짱짱하고, 속도도 빠릇하고~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바일 활용하기2010. 7. 19. 09:08


아이크레이로 만든 디자이어 거치대~


집에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남은 
아이크레이를 이용해서 
디자이어 거치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뭐 micro usb 케이블을 넣지는 않았지만,
딱 쓸만하게 자리를 잡네요.

종이찰흙처럼 부드럽고, 
모양을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이드네요.

꼬물꼬물해서 만들어본 결과물입니다.
각 귀퉁이 네 개의 점은 딸아이가 찍었습니다.
색칠을 해달라고 했더니..
저렇게 해놓고 끝이라네요..(ㅡ.ㅡ)



디자이어 거치대에 
직접 넣어본 사진입니다.
안정감있게 잘 서 있습니다.
전원 충전은 하지 못하지만,
그런대로 쓸만한 거치대입니다.
직접 만들어보세요.



다음에는 HD2 거치대를 한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바일 활용하기2010. 7. 2. 09:33



스마트폰 외모 간단 비교



HD2야 윈도우모바일이라서 비교하기는 좀 글쿠요..

[절대 개인적인 비교이며, 스마트폰을 고르는데 있어서 참고 자료가 될만한 객관적인 비교는 아닙니다.]
욕망이랑 갤럭시랑 간단히 비교해보면..
화면 밝기는 갤럭시s가 젤 밝고 선명하네요..
흰색은 눈부실정도로 밝게 표현되구요..
선명도 또한 제일 낫네요..

반응속도는 확실히 욕망이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최적화가
잘된듯 합니다. 
욕망이의 경우 과도한 어플 실행시 버벅임이 거의 없지만,
갤럭시s의 경우 과도한 어플 실행시 아주 살짝 버벅임이 있더라구요..

갤럭시는 어플들이 많이 설치되었으며,
어플 설치시 메모리 걱정없이 설치할 수 있네욥..
욕망이는 어플 설치할 수 있는 메모리가 한계가 있어서..
꼭 필요한 어플들만 골라골라 설치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욕망이에 있는 센스UI 화면은 진짜 스마트폰을 스마트폰답게 해주네요..
갤럭시s 는 친구꺼라 잠깐 만져보면서 비교해보았습니다.

힝.. 내껀 욕망이인데..
아무래도 내꺼에 좀더 후한 점수를 줬어요.. ㅋㅋㅋ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바일 활용하기2010. 5. 15. 02:15





HD2와 디자이어를 두 대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HTC에서 나온 최고의 두 기종을 가지고 있다는 거에 대해서..
뿌듯한 마음도 있지만, 그만큼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흑흑...ㅠ..ㅠ
어쨌든 각설하고...
오늘은 조용히 두개를 비교해볼게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웹서핑 부분을 비교해보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하지만, 지독히도 주관적인 비교이며,
또한, 두개를 동시에 실행한다는 것이 잘 안되더라구요..
아놔..~ 팔이 세개면 몰라도.. 손꾸락을 벌려서 동시에 누른다는거...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ㅡ..ㅡ

초반에 자꾸 버벅이는데, 이해해 주시구요..
그냥 봐주세요..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디자이어가 서핑은 좀더 빠르네요..~
화면도 디자이어가  좀더 밝습니다... 
액정 크기는 당연히 HD2가 광활하구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지독히 주관적으로 비교한거에요..
어떤 기기를 좋고 나쁨을 평가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이 비교영상을 기기를 선택하는데 기준으로 삼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쪽팔려..동영상 공개할까 말까 고민고민하다가..냅다 올립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왠지..아무리 HD2라도 윈도우 모바일이다...를 보여주는 것 같아요..ㅠㅠㅠㅠㅠ

    2010.05.15 05:52 [ ADDR : EDIT/ DEL : REPLY ]
    • 이건 장단점을 비교한 동영상은 아니에요..^^
      HD2는 HD2만의 장점이...
      디자이어는 디자이어만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구매하실 때에는 자신에게 꼭 맞는 스타일...
      업무용인지 멀티미디어용인지 아니면 거시기용인지
      꼼꼼히 요모조저 따진 후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할 듯 합니당..^^

      2010.05.15 08:32 신고 [ ADDR : EDIT/ DEL ]
  2. Waiting

    후덜이에 사용하신 브라우져는 기본 브라우져 인가요? 좀 더 빠른 브라우져는 없나요?
    디자이어 속도가 정말 빠르긴 빠르군요..ㅠ

    2010.05.15 10:22 [ ADDR : EDIT/ DEL : REPLY ]
    • 웹서핑만으로 기기를 선택하실 생각은 안되욤..^^
      스마트폰의 장점인 오피스 문서의 호환성입니다.
      이번에는 문서 파일 여는 부분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려고 준비중입니다..^^

      2010.05.15 10:24 신고 [ ADDR : EDIT/ DEL ]
  3. 폭탄남

    와우.. 후덜이가 저정도만되면 최고죠.. 해피버그님 지금 오페라로 돌리신건가요? 아님 스카이프? 그리고 똑같이 와이파이로 하신거 맞죠? 아 지금 미라지 쓰는데 인터넷이 느려서 정말 고민하고있었는데.. 후덜이는 괘안네요..
    어여 나왔으면...

    2010.05.15 11:37 [ ADDR : EDIT/ DEL : REPLY ]
  4. 네모필라

    비교 감사합니다. 근데 무선랜과 gps 연결하는속도 좀 비교해주세요.

    2010.05.15 14:55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그걸 어케 테스를 해야 할까요?
      음... 다운로드 속도를 체크해야 하나요..
      아니면..음... 전 크게 차이를 못느껴서...
      신경을 안쓰고 있었는데...^^

      2010.05.17 16:04 신고 [ ADDR : EDIT/ DEL ]
    • 네모필라

      아이폰을 보면 무선랜 접속 하는데 바로 알아서 되는 무선 AP 잡아 주고 접속 속도도 빠르잕아요. hd2 무선랜 접속 속도그냥 보여주는것만으로도 다른거랑 비교가 될꺼 같은데...

      2010.05.23 14:19 [ ADDR : EDIT/ DEL ]
  5. 지프

    잘보았습니다. 확실히 디자이어가 잘나오기는 했나보네요.
    후덜이랑 한화면에 보여주는 양은 동일하네요. 모바일이라서 그런가 ^^ 그럼 무확대로 가독성이 문제인데
    확대해서 보면 되지만 이리저리 스크롤해서 보면 많이 불편할 것 같아서요 ㅎㅎ
    제가 사용하는 용도가 pdf문서, 만화, 텍스트소설책 보기인데 후덜이는 무확대로 볼만한것 같던데 디자이어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디자이어로도 충분히 볼만한듯하던데 ㅜㅜ 후덜이를 기다려야 하는지. 디자이어를 질러야 하는지 ㅋㅋ
    참 고민되네요... 앞으로도 비교기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2010.05.16 13:09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감사합니다..
      이것저것 테스트 하는대로 올려볼께요..^^

      2010.05.17 16:05 신고 [ ADDR : EDIT/ DEL ]
  6. 지프

    후덜이 6월초로 미루어 졌더군요 ㅜ.ㅜ 정확한 일자로 안나오공..
    후덜이랑 디자이어 액정 비교(같은사진 로딩) 보니 디자이어 압승이더군요 *_*;; 살짝쿵 디자이어에 쏠리는 ;;
    HappyBuG 님이 2대 가지고 계셔서 문의드리는데요
    pdf문서, 만화, 텍스트소설책 요 기능만 주로 본다하면 화면이 큰 후덜이가 나을까요? 선명한 디자이어가 나을까요?
    유투브 영상을 보면 화면크기가 너무 차이가 나고 실물은 못보니 후덜이가 나을거라는 막연한 환상을 품고 후덜이 기다리는데 실 사용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ps : 디자이어 통화품질 문제가 슬슬 나오는듯 한데 후덜이는 어떤가요? 발열은요? 밧데리가 더 작아서 그런가 ``? 디자이어보다 슬립한걸로 아는데 발열애기는 한번도 못봤는데 후덜이 발열은 어떤가요?

    2010.05.17 19:55 [ ADDR : EDIT/ DEL : REPLY ]
    • 발열 문제는.. 어떤 폰이라도 있는듯 합니다..
      후덜이도 좀 따듯해 집니다..ㅎㅎㅎ

      2010.05.24 00:23 신고 [ ADDR : EDIT/ DEL ]
  7. 지프

    부탁이 하나 있습니다 ^^;
    문서뷰어로 비교 해주실때 최대 용량 몇메가짜리까지 로딩이 되는지 알수 있을까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1.6)로 구동시 50메가짜리를 pdf views 어플로 로딩하니 읽지를 못하던데..
    디자이어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HD2도요 ㅎㅎ

    2010.05.17 23:39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제가 요즘 테스트를 못하고 있습니다..^^
      죄송하구요..
      조만간에 한번 해보겠습니다..^^
      hd2에서 전에 250메가 넘는 파일을 불러서 본적은 있습니다.
      근데 큰 용량의 파일이라고 생각되지 않게 빠르던데요.~

      2010.05.24 00:24 신고 [ ADDR : EDIT/ DEL ]
  8. icham

    엑페로도 70m짜리 pdf 열립니다.^^ HD2도 같은 wm6.5 니까 충분히 읽을 수 있을 겁니다.

    2010.05.18 18:12 [ ADDR : EDIT/ DEL : REPLY ]
  9. 네모필라

    개인적으로 hd2에 evo롬 올라가면 가장 짱일듯... 지금 진행중이니 내년엔 되지 않을까요? ㅎㅎㅎ

    2010.05.23 14:21 [ ADDR : EDIT/ DEL : REPLY ]
  10. 잭 블랙

    좋은 영상 잘 보고 갑니다^^

    2010.06.18 07:58 [ ADDR : EDIT/ DEL : REPLY ]
  11.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은 거지, 뭐가 이렇게 어렵고 복잡하냐구

    2013.04.24 14:11 [ ADDR : EDIT/ DEL : REPLY ]
  12. 노동은 생활의 꽃이요, 삶의 보람이요, 마음의 기쁨이다.Topics related articles:


    http://reman.tistory.com/2226 新建文章 8

    http://jkgoodman7.tistory.com/180 新建文章 3

    http://onlycross.tistory.com/49 新建文章 4

    http://byway69.tistory.com/146 新建文章 11

    2013.04.26 10:48 [ ADDR : EDIT/ DEL : REPLY ]



모바일 활용하기2010. 5. 14. 01:57




모두 아시다시피...
어제 오후 6시경에 디자이어를 질렀습니다.

올인원45를 가입했습니다...
500MB까지는 인터넷 데이터 요금을 내지 않는...
그런데..
티월드에 접속해서 밤 12시경에 확인해보니까...
데이터 요금만 21만원 돈이 나왔더라구요..

6시간 사이에 뭘했다고? 물론 가볍게 인터넷을 하긴 했지만..이정도일줄이야?
집에서 화들짝 놀라서..잽싸게 와이파이(wifi) 온 시키고..
3G 데이터 통화량을 없앴습니다.

어제 밤 12시경에 확인했을 때 77.059MB를 사용했더라구요.. 
헐..뭘로 이렇게 쓴거지..ㅡ.ㅡ
그때 요금을 확인했더니.. 21만원돈이었습니다.....
만일 올인원을 하지 않았다면 21만원 통신요금이 그대로 나가는거겠지요..ㅡ..ㅡ

오늘 확인해 본 요금 정보(오늘5.13 오후에 나갔다가 온 사이에 또 4만원돈을 썼군요..)

데이터 요금 조회

올인원 사용자라면 상관없지만, 일반 요금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데이터요금이 자동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다음 사항을~
[메뉴-설정] 화면에서 [무선 및 네트워크]와 [계정 및 동기화]를 셋팅해줘야 합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 항목에서 [데이터 네트워크]를 체크해제 합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3G로 연결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데이터 요금이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 아놔..ㅡ.ㅡ

이번에는 [계정 및 동기화] 메뉴를 선택하여,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는 항목을 체크 해제합니다. 여기에서 자신도 모르게 빠져나가는 데이터 통화량...ㅡ.ㅡ


그리고 이외의 것들.. 즉 인터넷에 연결되어야 하는 작업들은 
wifi가 연결된 곳이나, ubs로 pc와 동기화가 된 상태에서 이용해야 합니다.
만일 그렇지 않고, 데이터 통화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한다면..
그야말로.... 완전.. 안습인 상황과 함께... 돌이킬 수 없는 거시기한 상태가 될 것입니다.
뭐 일반적으로 올인원을 하겠지만, 
혹시 모르는 일이니.. 잘 체크 해보세요...

저도 눈 뻔히 뜨고 있으면서..데이터 통화량이 빠져 나가는 것을
전혀 모르는 상태였으니, 물론 대리점에서도 모를 수 있는 상황이더라구요...
마침 대리점에서 전화왔길래.. 다른 고객분들께...반드시 알려주라고 말하긴했지만..
제대로 알려줄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마켓에서 3G WatchDog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꼭 설치하세요..
한달 동안 사용할 양을 입력해 놓으면.. 사용량을 계속 체크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오바해서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만..
데이터 통화료 폭탄을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내용을 먼저 말씀 드립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각박한 데이터 요금제 넘 무서워요..
    이럴땐 진리의 오즈요금제가 마음 편한데..
    다른 통신사도 빨리 맘 편한 요금제를 선 보였음 좋겠어요.. ^^

    2010.05.14 02: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제 밤에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전혀 생각하지도 않았던 부분에서..
      데이터 요금이 빠져나가고 있었다는 것이..
      생각하지도않았던 계정 동기화나...
      기타등등 셋팅값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서..
      어쨌든 꼭 디자이어를 구매하면 체크해야 할 사항이더라구요~

      2010.05.14 02:15 신고 [ ADDR : EDIT/ DEL ]
  2. 솔직히 이게 말이나 되는 것입니까....스마트폰을 샀는데...처음으로 깔아야하는 것이 노 데이타라니요;;;;

    진짜...아휴...저도 지금 kt엑페를 쓰고있지만(3g는 열어놨습니다) 푸시메일 조차 잘 못쓰는 중이랍니다...스마트100이라도 가입하고...써야겠네요..

    2010.05.14 02:44 [ ADDR : EDIT/ DEL : REPLY ]
    • ^^ 네.. 최소 100메가 데이터 통화량은 써야할거 같더라구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면... 트위터를 간단히 한다고하더라도... 어쨌든.. 데이트 통화 요금을 활용하지 않으면..요금 폭탄은..어쩔 수 없을듯 합니다.. 현 상황에서는요..ㅡ.ㅡ

      2010.05.14 02:50 신고 [ ADDR : EDIT/ DEL ]
  3. 알 수 없는 사용자

    헉... 21만원은 너무 비싸네요;
    통신회사들은 정말 소비자들이 봉인줄 아나봐요!
    저도 조심해야겠어요.

    좋은 주말 되세요 ^^

    2010.05.15 16:26 [ ADDR : EDIT/ DEL : REPLY ]
  4. 너무 지쳤다면내 잘못이 아냐 미안 사랑했어 그것뿐이였어

    2013.04.19 23:20 [ ADDR : EDIT/ DEL : REPLY ]
  5. 아는 한국 사람들

    2013.04.26 00:34 [ ADDR : EDIT/ DEL : REPLY ]



모바일 활용하기2010. 5. 13. 01:40





윈도우 모바일 - HD2
안드로이드 - Desire
둘다 질렀습니다.....ㅡ.ㅡ
HD2는 개인 인증을 받아서 KT에서 개통해서 사용 중이고,
Desire는 SK에 개통완료...~
공동구매를 기다리려다가 얼마 차이가 날까 싶어서 ... 
그닥 큰 차이 나지 않는 조건으로.. 일단 구매 했습니당~
지금까지 계속 HD2 에 관련된 사용기를 올렸었는데...
이제는 디자이어에 관련된 이야기도 조금씩 올려야겠습니다.

오늘 사용해본 디자이어의 그립감은 ... 아주 좋았습니다.
HD2는 한 손으로 버거운 반면에
디자이어는 한 손 안에 쏙 들어가고, 뒷면 재질이 느무느무 보드랍고, 좋았습니다.

화면은 HD2보다 디자이어가 더 밝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화면 밝기야 아몰레드 액정을 사용하니까 더욱 밝을테고,
같은 해상도에 화면이 더 적은 디자이어가 당연히 더 촘촘히 보일테니까요..
디자이어를 보다가 HD2 화면을 보면, 어두운 차이가 좀 많이 나더라구요..

일단 개봉기부터 올리겠습니다.
사진으로 쭈욱 보면 될거같아요.. 설명은 필요없지요...^^

껍따구를 개봉하자, 예쁜 디자이어가 소담스럽게 자빠져 있네요... 화면은 일부러 켰습니다. 연출 샷이에요..~~

상자를 마구마구 파헤쳐봤습니다. 
* 보조빠떼리 1개와 본체에 있는 빠떼리 1개, 
* 충전기 1개, 
* 마이크로usb 케이블,
* 충전어댑터, 
* 헤드폰, 
* 8gb 마이크로SD 메모리, 

그리고, 번역된 설명서들이랑...기타 거시기..거시기...

디자이어를 꺼내서 케이스에 인쇄된 넘과 크기를 비교해 봤는데, 실물 크기더군요.. HD2 와 마찬가지의 포장.. 진짜 예쁘네요..~~

옆면~

정면~

아랫단~ 마이크로USB 단자 있어욤~

윗단~ 여기에 3.5파이 헤드폰 연결잭 있어요..~ 파워 스위치랑~

옆면~ 볼륨 업다운 스위치

아래쪽에 있는 메뉴 버튼들~

뒷태입니다...~ 카메라와 플래쉬가 있구요.. 아래쪽에 구글 어쩌구 마크 보이시죠?

뒷태~

카메라 잘보이게~

훌렁 까봤습니다... 유심과 마이크로SD 메모리 들어가는 곳.. 글구 빠떼리~

잘 보이시죠??

카메라 부분이 있는 곳입니다.. 글구 스피커도 보이시죠??

HD2와 디자이어 케이스 비교입니다..~~~

HD2와 디자이어 화면 잠금 상태~~

화면 잠금 해제 상태에요~

일단 개봉기를 먼저 올렸습니다..
사용기는 또 천천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by BuG

Posted by HappyBu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자....저는 대체 뭘 사야하는 것일까요...;;;;; 오늘 엑페를 대박으로 떨구는 바람에..결국 사기는 살꺼 같습니다..

    1. 개인인증 받을까...? 넥서스원 (사고싶습니다만;;; 미쿡 못갑니다.)
    2. 역시 쿼티가... 드로이드 (마일스톤) : 근데 좀 답답하다죠?
    3. HD2..... (그동안 너무 뽐쁘를 넣으셨음...)
    4. 디자이어... (가격이...쿨럭..)

    현재 가용가능한 금액은 최대 50만 정도인데..눈은 높아가는 중이군요.ㅋㅋ

    2010.05.13 04: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단.. 디자이어 공구를 알아보세요..
      조만간에 공구를 할듯 하긴 합니다.
      제 오른쪽 링크에 보시면 스타트피디에이라고 있는데,
      공구하게 되면 제일 믿음직스러운 곳입니다..^^

      2010.05.13 13:49 신고 [ ADDR : EDIT/ DEL ]
  2. 푸라푸라

    으헝헝. 축하드립니다.ㅎㅎㅎ 너무멋있어요+_+

    2010.05.13 08:42 [ ADDR : EDIT/ DEL : REPLY ]
  3. hd2 정식으로 판매되면 사려구 대기중인데 디자이어도 많이 땡기네요. ㅋ

    2010.05.13 09: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디자이어도 의외로 좋더라구요..
      자잘한 버그들이 있다고 하는데..
      전 아직 잘 모르겠구요..^^

      제가 닉이 버그라 그런지..
      자잘한 버그에는 넓은 마음으로 ㅎㅎㅎ...

      2010.05.13 13:50 신고 [ ADDR : EDIT/ DEL ]
  4. 개봉기 너무 재밌어요~ㅋㅋ 소담하게 자빠져 있는..ㅋㅋ 마구마구 파헤친..ㅋㅋ 개봉기에서 디자이어를 향한 해피버그님의 애정이 뚝뚝 떨어지는 듯...ㅋㅋ 사용기도 있지말고 꼭 올려주시와요~~^^

    2010.05.13 14:26 [ ADDR : EDIT/ DEL : REPLY ]
    • 앗..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셔서서요..^^
      앞으로 계속 잼난 사용기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당..^^

      2010.05.13 14:29 신고 [ ADDR : EDIT/ DEL ]
  5. 뉴유령

    잘봤습니다. 저도 계속 hd2 사용하면서 계속 디자이어 폼푸 받고 있는중입니다. 근데 hd2 롬 어디꺼 쓰시나요??

    2010.05.13 17:07 [ ADDR : EDIT/ DEL : REPLY ]
    • hd2롬은 듀티롬 쓰고 있습니다...^^ 하하.. 디자이어 좋습니다...

      2010.05.14 02:51 신고 [ ADDR : EDIT/ DEL ]
  6. 번아웃

    블로그 대박 축하드립니다!!
    즐겨찾기 해서 자주 오곤해요 ㅋㅋ
    님HD2 처럼 evo 4G 업어올려는데 가능할까요 ㅠ

    2010.05.13 22:31 [ ADDR : EDIT/ DEL : REPLY ]
    • 아하..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에 큰 정보는 없지만..
      그래도 자주 왕림해 주세요..^^

      2010.05.14 02:52 신고 [ ADDR : EDIT/ DEL ]
  7. 사자야

    예전 htc사 스마트폰을 써본터라, hd2를 기대속에서 기다리고 있네요
    그러다 디자이어를 알았는데,,, 저도 고민중입니다.
    hd2와 디자이어 가장큰 특징이 윈도기반폰과 안드로이드이용이 다른가요?
    윈도 기반 스마트폰은 써봐서 알겠는데
    지금나온 아이폰과 디자이어 이런건,,, 도통 뭔소린지;;; 그냥 응용프로그램을 정식으로 구입하기 쉽고 어렵고의 차인가요??
    다른궁금증보단
    님이 2개를 다 소지하고 있으셔서 드리는 질문인데요,,,
    메시지(문자수발신창)을 비교해주세요
    예전 스마트폰쓸때 글씨가 넘 작아서 힘들었거든요^^
    아이폰처럼 (문자 수신 발신이 같이 나옴서 대화형식으로 뜨는것)은 안되죠???

    2010.05.14 13:27 [ ADDR : EDIT/ DEL : REPLY ]
    • 안드로이드에는 Handcent 라는 어플이 있어서.. 아이폰 모양으로 문자 주고 받을 수 있구요..
      HD2는 비슷하게 해주는 어플이 있어서 따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하자면,
      WM=윈도우OS 기반
      안드로이드=리눅스OS 기반
      아이폰=맥OS 기반
      이렇게 구분하면 되겠네요..^^

      2010.05.14 14:01 신고 [ ADDR : EDIT/ DEL ]
  8. 사자야

    빠르고 친절한 답글 감사합니다~^^
    비슷한 어플이 있다니 다행입니다 어떤것이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아이폰관심 없다가 친구 쓰는거 보구 문자함이 참 부럽더라구요,,ㅠ
    근데 아이폰은 윈도기반이 아니라 hd2처럼 폰화면 바꾸기도 어렵고 음악도 변환 해야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뭔 스마트 폰이그래~ 걍 그러고 말았죠,, )요즘 디자이어도 관심이 생기면서
    안드로이드는 뭔가 윈도기반은 뭔가 공부중인데,, 많은 도움 받고갑니다

    2010.05.14 14:14 [ ADDR : EDIT/ DEL : REPLY ]
    • 많은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제가 글을 올리긴 해도...
      저 혼자만 알아보게 적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지만요..
      그래도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2010.05.15 02:56 신고 [ ADDR : EDIT/ DEL ]
  9. 지프

    텍스트 파일, PDF 파일 읽기와 만화보기, 웹서핑만 봤을때 디자이어와 HD2 차이 많이 나나요? 웹서핑 구동동영상을 보니 디자이어가 훨빨라보이던데 브라우저 차이라고도 하시고 ^^
    HD2가 A4 PDF 문서, 만화를 확대없이 읽을 수 있는듯 하여 기다리고 있었는데 디자이어도 A4 PDF 문서, 만화를 확대없이 인식할수 있을정도가 되나요?
    디자이어 나오고 다들 너무 좋다하셔서 무지 갈등이 생기네요 ㅜ.ㅜ
    4.3인치와 3.7인치 비교사진을 보면 차이가 엄청커보이는데 실사용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2010.05.14 16:21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단 오늘은 ..
      웹서핑만 비교해보았습니다..

      http://happybug.tistory.com/257

      2010.05.15 02:57 신고 [ ADDR : EDIT/ DEL ]
  10. 웹서핑으로만 봤을때는 Desire 손을 들어줄수 밖에 없네요^^; 추후 다른 비교도 부탁드릴게요 잘봤습니다.

    2010.06.10 12:33 [ ADDR : EDIT/ DEL : REPLY ]



«이전  1  다음»

<